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 근황

by 불탄오징어 2020. 1. 13.
반응형

 

 

글을 올리고 싶으나 꺼리가 없어서 못올리는 찰라에 올려보는 근황입니다.

 

1. Spotfire

[TIBCO Spotfire] 관련해서는 고급 활용법을 쓰려고 준비 중이나 제일 큰 문제가 집에 환경 셋팅이 안되네요. 특히나 R & Spotfire 연동해서 차트를 만들어보려했는데 TSSS(TIBCO Spotfire Statistics Services)가 낮은 버전의 R만 연동이 되나봅니다.

 

  ggplot2 패키지를 설치해서 연동하려하는데 R이버전이 낮으면 설치가 안되구요.
  R 버전이 높으면 TSSS 연동이 안됩니다.

 

골치 아프네요.. 걍 이건 다음에 파기로하고 Python & javascript Chart를 준비하려고합니다.

 

2. Python

Spotfire 쪽은 해결이 잘 안되면 python 관련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공부도 할겸 정리도할겸....주로 기본 통계학 관련 함수들 위주로 작성을 하고 익숙해지면 기존에 업무에 활용하던 부분도 정리해보려합니다. 현재는 정형화된 분석들은 모두 R을 활용해서 자동화하는 중인데 장기적인 목적을 보면 python으로 전환해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3.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솔직히 좀 시들시들해졌습니다. 매일 꾸준히 하면서 길드 출석과 출석 보상 모두 챙기고 있지만 매일 해야할 숙제도 잘 안하고 있네요. 주위에 하는 사람이 없다보니 길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흑...

 

 

4. 아크서바이벌 모바일

요즘 틈틈히 열심히 하는 중이긴합니다. 다만 예전에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왔다갔다하면서 플레이를 했으나 얼마전부터 아이클라우드 저장이 안되네요.. 다행이 아이패드가 마지막이라 아이패드로 틈틈히 진행중이긴합니다. 아쉬운건 테크 던전 공략 시에는 패드보다는 아이폰이 더 편해서요.. 버그인듯한데 빨리 해결되면 좋겠네요. 

 

5. 검은사막 모바일

예전에 잠깐하다가 접었었는데 최근에 (작년 11월) 복귀했습니다. 별튜브를 보면서 공부하고 캐릭을 육성중인데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재미있네요. 지인중에 하는 사람이 있기도하구요. 좀 실력이 쌓이면 관련해서도 글을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이렇게 포스팅 한번 때웁니다. 담주부터는 부지런히 다시 달려보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