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암호화폐

[암호화폐] 도지코인...

by 불탄오징어 2021. 4. 18.
반응형

 

 

 

최근 몇주간 암호화폐 시장의 분위기를 보면 개인적으로 계속 발을 담그는 것이 맞는 것인지 의문이듭니다.

 

<도지코인 차트>

 

도지코인은 최근 급등세(정도가 아니죠. 천장을 뚫고 올라서..)로 55원에서 500원까지 치솟았었습니다. 그동안도 앨런 머스크의 말한마디에 출렁이는 것이 심했던 코인인데 최근의 급등은 사실상 이해가 되지 않네요. 일단 다른 코인들과 도지코인은 만들게 된 계기 부터가 다른데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남들 다 떨어지고 지수도 떨어지는데 혼자 오르는 도지코인

 

활용도나 미래 가치가 불투명한 코인임에도 한 개인의 말에 출렁 정도가 아니리 미친듯이 오르는 것은 너무 위험해 보입니다. 투자라는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긴 하지만 주식과 비할바는 아니지요. 장기적으로 도지코인 상승에 대해 혹여 거품 의혹 또는 기타 부정적인 사건이 발생할 경우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일 끼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비트코인>

 

최근 비트코인은 8000만원대를 찍고 이익실현 중인지 하락 중입니다. 저도 적당한 시점에서 가지고 있던 양 중일부는 빼버렸습니다. 

 

<비트토렌토>

이번달 초 급등으로 조금 재미를 보고 추가 상승을 할 것으로 봤었는데 13원에서 물려서 ㅎㅎㅎㅎ 손절 치고 10원 대에서 재진입 후 다행히 이득을 보고 빠지긴했습니다. 앞서 말했던 도지코인 상황을 보고 대부분 현금화를 해둔 상태입니다. 더 오른다면 오르는거고 떨어지는 거면 다행인거겠죠. 몇일간은 상황을 보고 도지코인 하락에 따른 영향을 보고 추가 진입을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