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블로그 결산

[블로그 결산] 블로그 현황 및 Adsense 수익 2차

by 불탄오징어 2021. 1. 30.
반응형

 

 

작년 3월에 첫 수익금을 받은 이후로 두번째 Adsense 수익금 입니다. 첫번째 수익금을 받기 위해 노력한게 대략 1년정도 걸렸는데 그걸 생각하면 다소 단축이 됐습니다.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합니다.

 

bongury.tistory.com/400

 

[Adsense] 첫 Adsense 수익금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매우매우매우 오래 돼었지만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이제 1년정도 된거 같습니다. 게다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컨텐츠를 쓰기 시작한지는 이제 6개월도 안된거 같

bongury.tistory.com

 

 

1월 21일 부로 US $100 이 넘어서 지급되었다고 알림이 왔네요.

 

 

 

이미 카카오 뱅크 계좌를 연결해두었고 보통 5~6일 정도 걸리는 것을 감안해서 기다리고 있었으나 예정일이 되어도 입금이 안되서 결국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를 넣었습니다. 이 경우 수취인, 계좌, 송금일자, 금액을 입력하면 확인 후에 입금 처리를 해줍니다. 

 

 

혹시 예정일보다 넘어서 못받으시는분들은 해당 은행 고객센터로 빠르게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대략 월 페이지부는 1만건, 노출은 4.11만, 클릭은 93건정도 됩니다. 이전과 크게달라진 것은없는 상태입니다.

 

 

여전히 인기글 TOP은 "[Python] 다중회귀분석(Multiple Linear Regression)" 입니다. 다만 이전 월에 비해서는 조회수가 많이 떨어졌네요. Python관련해서도 글을 좀더 쓰고 싶은데 좀처럼 시간이 잘 안나네요. 게임 글이야 저는 가볍게 쓰는지라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기술 관련된 것은 아무래도 신경을 쓸 부분이 많다보니....라곤 하지만 귀찮은 것도 한몫...

 

 

최근 업무환경/목표에 따른 문제도 있습니다. 위의 처럼 쓰겠다고 묵힌지 1년이 넘은 글도 있네요. 스크립트도 짜놨는데... 언제 올리련지 ㅎㅎㅎ. 최근업무 목표나 환경이 바뀌다보니 시각화나 자동화 보다는 단순 분석 위주가 많아져서 상대적으로 이쪽 관심도가 떨어진 부분도 있습니다. 

 

이왕 블로그 하는 것 조금더 블로그에 대해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들도 찾아보고 기술적인 용어도 찾아보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