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블로그 결산

[블로그 결산] 2020년 6월 결산

by 불탄오징어 2020. 7. 2.
반응형

 

 

2020년 블로그 6월 결산입니다.

 

 

이번달은 역대 게으름의 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월 작성 글수가 8편밖에 안되서요..(반성합니다.). 월간 방문수는 10,949명으로 전월대비 324명 감소했습니다. 아무래도 글수도 줄었지만 이슈있던 게임을 안해서 일까요? 검색을  통한 인입은 구글 검색이 좀 많아졌지만 전월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카톡과 내부에서 순환 유입 숫자가 감소했습니다.

 

 

점점 Spotfire 글을 사라지고 아크서바이벌이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iOS 업데이트 중단으로 저도 더이상 업데이트가 없는 상태에서 게임을 하고 있어서 글을올려도 도움이 될련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제가 폰을 안드로이드로 변경하지 않는 이상은 신규 업데이트를 경험할 방법이 없어서 좀 난감합니다. 올해 모바일 신작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니 그때 다양한 게임을 리뷰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6월 작성 글입니다. 특히나 마지막에 작성했던 글은 개인적으로 짜증이 난 것도 있는데 아크 서바이벌 신규 맵 업데이트 관련해서 글을 쓸려고 했습니다만....

 

현재 글작성 중인 시간의 업데이트 상황

 

  첫번째 업데이트 후 무한 fetal error로 스팀자체를 재설치 했고 이후 3번의 다운로드를 실패하면서 현재 상황이 위와 같습니다. 또 실패할까 걱정이되네요. 이 앞전 다운로드때는 99.9%였는데 실패해서 짜증이..... 포스팅도 포스팅이지만 신규맵을 해보고 싶다구요.... 크리스탈 아일랜드요 ㅠㅠ

 

 

 

Adsense 실적 현황입니다. 놀랍게도 전월과 거의 동일한 수준입니다. 현재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면 5~6개월에 한번씩 이익 실현하는 수준일 것 같습니다. adsense도 좀 잘 활용해보고 싶고 google analytics도 잘써보고 싶은데 영 공부할 짬이 안나네요. 인터넷에서라도 글을 좀 찾아보면서 써보지는 않더라도 공부할만 한 글이라도 모아보려합니다.

 

 

이상 6월 블로그 결산을 마무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