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블로그 결산

[블로그 결산] 2020년 4월 결산

by 불탄오징어 2020. 5. 2.
반응형

 

 

 

2020년 블로그 4월 결산 시작합니다.

 

 

월간 방문 수 12,929명으로 전월 대비 1,379명 감소했습니다. 어쩌다보니 3월 결산을 안썼는데 저떄가 기네스기록이긴하네요. 이전에 비해서 구글 검색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2월 기준 구글 검색이 2,194건이었는데 4,056으로 대폭 증가했습니다. 카카오톡은 2월 대비해서는 약간 감소했지만 비슷한 수준이구요. 

 

 

최고 인기글은 "[Python] 다중 회귀 분석(Multitple Regression)"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R 버전으로 한번 써보려고합니다. 주제 때문인지 Python 때문인지 궁금해서요. 오랫동안 게제되어 꾸준히 검색되는 글이라 검색어 기준에서 상위권에서 검색이 되는 거 같습니다. 

 

아크 서바이벌 모바일도 꾸준히 랭크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꾸준히 블로깅을 하고 있는데 목차형태로 링크를 걸어볼까 싶네요. 찾으시는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다만 아쉬운 것은 나름 공을 들였던 TIBCO Spotfire는 잘 올라오지 않습니다. 일단은 상용 프로그램이다보니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운게 제일 큰 이유겠지요?  ㅎㅎㅎ

 

 

4월에는 총 12개의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아무리 봐도 게임 블로그.....

 

 

Adsense 실적현황입니다. 그냥 봐도 2월 대비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약소하지만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조금 더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4월 블로그 결산을 마무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