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블로그 결산

[블로그 결산] 2020년 5월 결산

by 불탄오징어 2020. 6. 2.
반응형

 

 

2020년 블로그 5월 결산입니다.

 

 

 

월간 방문 수 11,273명으로 전월 대비 1,656명 감소했습니다. 전월 감소분보다 더 감소했네요. 그래도 최근 1년 평균치를 생각하면 그보다는 높으니 약간 위안을.... 네이버 검색량은 전월과 비슷한데 구글 검색량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대신 카카오톡은 증가했구요. 

 

 

 

틈틈히 Spotfire 글을 다듬기는 하는데 딱히 순위권에 올라오지는 않네요. 아무래도 Tableau보다는 덜 대중적이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솔루션 영업정책이나 방향하고도 맞물리지 않을까 싶은데.. 그건 사설이고....

 

아크서바이벌 모바일은 간간히 글을 포스팅하고 있는데 살짝 고민이 됩니다. iOS 쪽은 사실상 업데이트가 없는 상태인지라 이 상태로 저야 게임을 즐길 수는 있지만 혹시나 이후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게 되면 완전 내용이 달라질 수도 있어서요. 신규 맵이나 좀 추가해줬으면 하는데 아직 딱히 소식은 없나봅니다. 업데이트는 없지만 테크던전 업데이트는 데이터 업데이트인지 꾸준히 적용되고 있어서 좀 쉬운 테크 던전이 나올 때마다 도전 중입니다.

 

 

 

최근에 공부겸 취미겸 해서 데이터 수집(크롤링), 데이터 저장/관리, 분석을 묶어서 주식 DATA 수집/분석을 써보고 있습니다. 5월 동안 데이터 수집하고 저장하는 것까지 했는데 6월엔 간단하게 모델링해서 예측 해보는 것 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어느정도 진행이 되면 Python으로 해서 자동거래까지 해보려구요 ㅎㅎㅎ

 

 

Adsense 실적 현황입니다. 전월 실적과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꾸준히 모으는 맛이 있네요 ㅎㅎ

 

이상 5월 블로그 결산 마무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