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 모바일 게임/아크 서바이벌 모바일(접음)

[아크 서바이벌 모바일] 본격적 발전이전

by 불탄오징어 2019.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삼산 중앙에 터를 잡은 후 본격적으로 발전을 하기 위한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농사를 짓자. 근데 물이 중요하다.

일단 농사 준비를 다시 시작했는데 저번에 지었던 몇개의 취수장으로는 택도 없더군요. 고심 끝에 결국 저번에 하던 짓을 또 했습니다.

 

이렇게 하늘로 쭉 올린다음

현재 본거지에서 가장 가까운 강까지 수도관을 연결하는건데 아무래도 인근에는 공룡들이 많이 출몰하는지라 하늘위로 쭉 올린다음 수평으로 연결한 후 내려가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쭉 수평으로...
수직으로 내리려 했으나 일정 고도 이상에서는 더이상 연결할 수가 없다.

수평으로 쭉 잇는거는 예전에 해본 기억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했습니다만 이게 지표면과 일정 거리이상 떨어지면 아예 만들수가 없더군요. 결국 지그재그로 몇번 꼬아줘야 했는데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ㅠㅠ

화려한 지그재그...

그리고 마지막에는 취수관을 연결하고 안전하게 구조물로 덮어두었습니다. 돌 구조물 정도면 왠만한 공룡들을 손은 못대니까요.. 굳이 만들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아크 서바이벌 싱글이 캐릭에서 보이는 범위에만 사건(?)이 일어나지 없는 곳은 아예 아무일도 없다고 하더군요. 

 

취수관을 안전하게.... 사건사고 미연에 방지

그래도 혹시나 제가 위로 지나가다가 부서질 수 도 있으니까 안전하게 덮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인근에 동굴이 있어서 탐사를 가봤는데 검치호만 믿고 들어갔더니 죽을거 같더라구요. 렙이 높아요.. 사진도 못찍었는데 안에 들어가니 메갈로사우르스도 있네요.

메갈로 사우르스는 낮에는 잔다. 낮져밤이

낮져밤이 컨셉인 메갈로사우르스는 굳이 테이밍 할 필요는 없는데 안전한 동굴 탐사에도 필요하고 공룡강화도 필요하니 다시 육아를 시작했습니다. 일단은 검치호를 대상으로 시작할거라서 수컷 검치호를 하나 구해왔구요.

95렙짜리를 테이밍하여 바로 합방 시킨다.

첫번째 새끼들이 쌍둥이....가 나왔습니다. 운도 좋게 암컷 한마리, 수컷한마리네요.

첨에 잘못 본줄..

각인까지 잘 해주면서 성장 시킨뒤에

2세대 교배중...

두번재 교배를 시작했습니다. 브리딩이라고 하던데 은근 귀찮네요. 각인때문에 멀리 가지도 못하고.. 안해도 될려나... 꾸준히 키워서 상위종으로 만들어 본 후에 다시 동굴 탐사를 가보겠습니다.

 

아르젠 3마리....

아르젠 3마리를 이용해서 철광성, 흑요석, 크리스탈을 꾸준히 날라줍니다. 공업용 화로가 있어야 철광석 정제를 빨리 할텐데 몇랩에 해제될려나요.. 아직 71렙이라.. ㅠㅠㅠㅠ 여튼 틈틈히 정제하여 철괴를 모아서.....

온실 완성

온실도 만들었습니다. 더이상 블랙베리 캐러 안다녀도 되요 ㅎㅎㅎㅎ

 

다음에는 오일을 캐러 가봐야겠습니다. 바다 쪽만 오일이 있는 줄알아서 쇠똥구리를 핍박하여 수집하려 했으나 설산 쪽에도 구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오일을 모아야 좀더 발전이 가능하니 좀 찾아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