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5

[블로그 결산] 블로그 현황 및 Adsense 수익 2차 작년 3월에 첫 수익금을 받은 이후로 두번째 Adsense 수익금 입니다. 첫번째 수익금을 받기 위해 노력한게 대략 1년정도 걸렸는데 그걸 생각하면 다소 단축이 됐습니다.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합니다. bongury.tistory.com/400 [Adsense] 첫 Adsense 수익금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매우매우매우 오래 돼었지만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이제 1년정도 된거 같습니다. 게다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컨텐츠를 쓰기 시작한지는 이제 6개월도 안된거 같 bongury.tistory.com 1월 21일 부로 US $100 이 넘어서 지급되었다고 알림이 왔네요. 이미 카카오 뱅크 계좌를 연결해두었고 보통 5~6일 정도 걸리는 것을 감안해서 기다리고 있었으나 예정일이 되어도 입금이 안되서 결국 .. 2021. 1. 30.
[리뷰] HDMI 스위치 - NEXT 0301 SW 4K 기술이 발전하다보니 여러가지 아이템(?)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HDMI 스위치를 꼽습니다. 집에서 아이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끼도로 English Egg를 보여주는데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모니터가 집에서 가장 큰 모니터라... HDMI 케이블을 계속 옮겨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놈만 있으면 필요가 없죠. 게다가 리모콘으로 눌러주면 쉽게 변경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벤션 제품이 더 마음에 들긴했습니다 기능이야 비슷하고 전원도 usb로 공급이 가능한 제품이었지만 문제가 해외배송만 되서요. 그냥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4K UHD 지원 리모콘으로 전환가능 케이블 연결 부분이 모두 뒤쪽으로 배치 가격저렴, 국내배송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본체, 전원공급을 위한 US.. 2021. 1. 17.
[리뷰] 책상위 전선을 없애라..에이블루 박스탭 앞서 ASUS 공유기 리뷰 때와 동일하게 재택근무 환경 개선 프로젝트의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사용하는 전자기기가 많다보니 전선이 지저분하게 늘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각종 전원선, 키보드선, 마우스선, hdmi 케이블선, 노트북 받침대 전원연결선, 잉글리시 에그 전원선, HDD docking station 전원선/usb 케이블... 등등등 해야지해야지 하다가 이번기회에 하나씩 하나씩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구입하게된 것이 에이블루의 박스탭 제품이 총 4종류가 있는데 USB가 없지만 개별 스위치가 존재하는 AB500으로 구입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대략적인 사용 예시가 있습니다. 구성하기에 따라선 매우 깔끔한 연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구성하기에 따라서요.... 내용물을 보면 박스탭 본체와 스티커,.. 2021. 1. 15.
[Spotfire & Python] IronPython의 Script Parameters Spotfire 에서는 python으로 차트나 표의 속성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이때 어떤 차트를 적용대상으로 선택할 것인지 지정이 필요한데 스크립트에서 해당 지정대상을 찾아서 적용하는 방법이 있고 함수의 인자를 넣듯이 변수만 지정하여 사용할 때마다 지정할 수 도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Script parameters의 란에 "viz"라는 Parameter가 정의되어있습니다. 이 python script를 사용할 때 저 parameter를 지정하여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함수의 개념과 비슷합니다. 잘만들어 놓으면 하나의 Spotfire DXP 내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것이지요. # Scater plot의 marker 사이즈를 키우는 스크립트 from Spot.. 2021. 1. 14.
[리뷰] ASUS RT-AC59U V2 사용기 최근에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할일이 많아졌는데 자연스럽게 집에서의 근무환경 개선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노트북을 두개나 놓고 쓰고 휴대폰도 사용하다보니 무선사용이 많아지는데 기존의 공유기는 거실에 있었던지라 와이파이 강도가 매우 낮았습니다. 물론 와이파이 강도를 높여주는 중계기를 놓으면 되겠지만 현재 서재(?)에도 랜선은 열려있는지라 아예 여기에 무선공유기를 놓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래저래 찾던 중 눈에 들어온게 가성비의 제품 "ASUS RT-AC59U V2" 입니다. 박스를 수령해서 보면 비닐로 깔끔하게 덮여있습니다. 3년 무상보증에 뭔지 알 수 없는 AiMesh 라는 기능이 있나보네요. 찾아본바로는 ASUS 공유기를 중계기로 사용하여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좀더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021. 1.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