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25

[듀랑고] 제브라케라톱스 길들이기 렙 15가되면 길들이기를 배울 수 있는데 두 공룡 중 제브라케라톱스가 좋습니다. 일단 공룡은 가방역활도 하는데 50칸으로 더 많이 넣을 수 있거든요. 나중에 같이 할분들을 위해 미리 포획을 하다보니 대략 포인트가 있더군요. 세군데에 모두 밀집해 있으니 여기서 포획하시면 될거 같네요. 그나저나 렉이 심해서 포획이 안눌러지는 경우가 좀 빈번해서 짜증이... 사유지는 4칸으로 확장했고 축사, 벽집과 누울자리를 완성했습니다. 이정도쯤하고 같이 할분들 지원한다음 다음섬으로 갈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2018. 1. 27.
[듀랑고]점검과의 전쟁 2일차 점검과의 전쟁 2일차 .....튜토리얼을 마치고 무사히 마을섬으로 이동했습니다. 배산임수의 터를 찾아 사유지를 선언했구요. 건설 특기이니 건설 위주로 스킬업 시작...하기전에 표지판부터 세우고... 바구니, 천막까지 만들었으니 기본적인 것은 끝났습니다. 이제 불안정 섬으로 넘어가서 퀘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 2018. 1. 27.
[듀랑고]점검과의 전쟁 오늘 다들 겪으셨겠지만 정말 점검의 끝판왕을 본거 같네요. 긴급전검, 임시점검, 연장점검..... 제대로 오픈한게 아니니 정기점검만 없었지 3대 명검을 다봤습니다. 오늘 그만보기..... 정말 그만보고 싶네요. 저녁에 결국 브라보 서버를 급하게 열었는데 이부분도 미흡하고 안이한 대처가 아닌가 싶습니다. 200만이 넘는 사전예약자가 몰릴걸 예상못한게 아닐 테고 꼴랑 신규서버하나 더 열다니요 ㅎㅎㅎ 어찌됐든 브라보 열리면서 잠깐들어가봤습니다. 직업은 사무직으로 결정했습니다. 건설이 끌려서 ㅎㅎㅎㅎㅎㅎㅎㅎ 의자밑에 목걸이를 떨어뜨린 아이를 만나는데 목걸이를 주워주면 공룡도감을 줍니다. 약간더 진행하면 갑자기 열차에 이상이 생기고...공룡이 등장합니다. 간단한 전투 방식 튜토리얼이 진행되면.. 티라노인가요? ㄷ.. 2018. 1. 25.
[듀랑고] 드디어 오픈 오늘 듀랑고가 오픈했습니다.......만 오오오.. 하고 접속했더만..... 1시35분까지 점검.... ㅠㅠㅠ 퇴근하면서 다시 해봐야 겠네요. 사전예약 신청이 많은거를 보면 동접 문제가 생길게 예상이 될텐데 미리 준비를 못했나 봅니다. 잘하자 좀 넥슨... 2018. 1. 25.
게으르면 손해입니다. 복귀한지 딱 30일이 지나니 올비아 서버가 닫혔습니다. ㅠㅠㅠㅠ가뜩이나 50렙 이후로 레벨업 경험치가 대폭 상승한지라... 큰일났네요.흑정령퀘를 진행 중인데 50렙 이후에는 사냥터 소개하는 형태의 퀘스트입니다. 메기맨 > 만샤족 > 루툼 > 외눈박이 순으로 진행했습니다.외눈박이 잡기위해 가던 중에 한창 건설중인 트렌트 마을입니다. 아마 한동안 여기에 죽칠거 같네요. 외눈박이를 두마리 잡아햐하는데 멧집과 공격력이 꽤 쎄더라구요. 방심하면 피가 쭉쭉 달아요. 적당히 치고 빠지다가 소리한번 지르고 어지러워할 때 그때 극딜... 딜도 최대한 백포지션을 잡아서 딜을 했습니다. 아직 공방이 약해서 적절히 회피도 섟어줬습니다.인벤 검색 후에 어디에서 주로 사냥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2018. 1. 25.
[검은사막] 다크나이트 50렙 장비가 준비 되거나 쩔 받으면 50렙은 금방이라고들 하던데 다크나이트가 사실상 본캐다보니 자립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이제 6렙업만 더하면 각성이 열리는데 틈틈히 인벤을 참조하면서 지식을 습득하는 중입니다.장비는 그냥 흑정령이 주는걸로 때우고 있는데 부족한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게다가 인벤토리의 압박이 과금의 유혹으로 오고 있구요. 게다가 슬금슬금 올라오는 다른 캐릭에 대한 궁금증이 렙업을 지연시킬까봐 걱정이네요 ㅎㅎㅎㅎ거인족 우두머리를 처치하면서 거인족 주둔지도 클리어..... 2018. 1. 21.
검은 사막 모바일 CBT 일정 발표 검은 사막 CBT일정이 발표 됐네요. 현재 2018년 2월 9~11일 3일간 진행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인원이 250만명이나 되는지라 사전예약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는데 좀 아쉽네요. 탈락할경우 남하는거 보고 손가락이나 빨면서 또 기다려야한다는 거라 ....아직 구체적인 인원 수는 정해지지 않았으니 최대한 많은 인원이 당첨 됐으면 좋겠네요. 검은사막 공식카페 바로가기 그리고 현재까지 개발된 UI 도 공개 됐습니다. 전체메뉴 UI인데 현재로선 깔끔해보입니다. 윈도우 OS 가 생각 나긴하지만 ..... 전투 시 UI 인데 이건 기존의 UI 를 완벽하게 탈피하기는 어려운거 같네요. 아무래도 모바일의 한계상 차별화된 UI 를 구현하기가 쉽지 않은데 앞으로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검은사막 PC 는 지도 .. 2018. 1. 19.
카일 각성 퇴근하면서 오늘자 패치를 받고 접속하다가 프롤로그가 또 뜨더군요. 재밌겠다 하고 아무생각 없이 보다가..... 에엣??????? 각성??? 요즘 공카도 안들어가고 업데이트 노트도 일체 안보다보니 깜놀했네요.(역시 모르고 봐야 꿀잼) 구 사황은 각성안할줄 알았는데... 하긴 세븐나이츠 각성할 때부터 예견된거긴 하네요. 과연 태오는 각성하면 어찌될지... 사실 한동안 각성캐, 신규캐 등장으로 카일이 어느새 뒷선으로 물러났고 저도 아직 저초월인 것도 있지만 주로 토요일 요일던전용으로 쓰고 있던 차인데 한동안 결장에서 많이 보겠네요. 각성하면서 기존스킬은 당연히 강화 됐습니다. 무효화 7회로 늘었고 노각성과는 달리 3 번째 공격시 공격력,마법력 높은 1인에게 관통 100% 4회 공격이 들어가네요. (토요일 요일.. 2018. 1. 18.
[세븐나이츠] 진행사항 및 근황 찬찬히 도감을 뒤져보니 몇몇 영웅의 각성이 나왔네요. 각성의 조각도 좀 쌓여서 뭘 각성할까 하다가 아라곤을 각성했습니다. 스킬을 보아하니 주 사용처는 겔리두스 입니다. 요즘에는 요런것도 볼수 있네요. 패시브 스킬이 공격마다 각성 게이지를 깍는데 겔리두스 상대로 아주 유용할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각성 게이지를 깎기 위해 빅토리아를 썼습니다. 권총사격 덕에 고인은 면했건만.... 이제 다시 고인이군요 ㅠㅠ 다음으로는 레이첼을 각성... 세븐나이츠 마지막 각성이라고 합니다???... 그말은 루디도 각성했다느 소리네요.. 안할거 같더니..... 레이첼은 기존에도 유틸성이 강해서 PVE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기본 공격시 스킬 쿨 감소.. 그런데 각성을 하게 되면 매공격 시 스킬쿨 감소로 상향됩니다. 예전에 콜라보.. 2018. 1. 16.
[검은사막]흑정령의 선물 및 일기 아~~ 무생각 없이 주는 아이템 받아서 끼고 빼고 하다보니 몰랐는데요...알고보니 흑정령 퀘 중 흑정령이 주는 선물 중 일부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아이템입니다.일전에 올렸던 바람의 수정 장갑이 그러한데 바람의 수정 장갑은 체이사르의 장갑과 바람의 수정 장식을 가공 - 가열하기로 조합하여 얻는 아이템입니다. 오늘은 아메리고의 신발과 가죽 수선 도구를 사용하여 노련한 모험가의 신발을 조합했습니다. 조합하면 아래와 같은 신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방 공간 없다고 무작정 팔게 아니네요.. 업그레이드 대상이 되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메리고의 신발 ==> 노련한 모험가의 신발 체이사르의 장갑 ==> 바람의 수정장갑 크루혼 투구 현재 남은 거는 크루혼의 투구만 남았네요. 오늘까지 46렙 달성했습니다. 전쟁.. 2018. 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