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 모바일 게임/검은사막 모바일(접음)

[검은사막 M] 2.4 Update

by 불탄오징어 2020. 2. 5.
반응형

 

 

 

 

검은사막 M으로 복귀한지라 업데이트 내용도 소소하게 올려보겠습니다. 소과금러로서 느끼는 점도 같이요. 일단 패치노트가 깔끔하게 정리 되어있어서 보기는 좋네요. 따로 목차도 올려주구요 ㅎ

 

 

1. 대사막 개편 업데이트


 

이번에 업데이트는 모래 폭풍으로 리셋되는 주기가 한달로 바뀌고 보상은 소폭 증가한 것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사실 좋은지 안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검은사막을 거의 준 방치형 게임으로 즐기고 있는지라 방치형 컨셉과 전혀 무관한 대사막은 솔직히 손이 잘 안가는 컨텐츠입니다. 물론 꼭해야 하는 컨텐츠이죠. 기술 교본도 잘나오고 주화를 수급해서 토벌권이나 석판, 흑결정등 다양한 재화를 수급할려면 매일매일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너무 귀찮아요... 몹도 듬성 듬성 있고 리젠 텀도 길고 개다가 정제수도 소모되니까요. ㅠㅠㅠ

라이텐을 잡을 수준은 안되는데 최근에는 검은돌 신전도 다들 잘 안도는 거 같아서 차라리 하둠에 더 집중하는 중입니다.

 

2. 사원


 

에에에에...... 2~5단계 사원은 특정 숨겨진 의뢰를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매달 총 4개....

지금도 하기 귀찮은데 더 귀찮게 만들었네요. 하란건지 말란건지 보상을 대폭 상향하지 않는이상 잘 안하게 될거 같은데 그중에서도 더 특히나 하기 귀찮은 사원이 샬라 사원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업데이트 재미있네요?

 

 

3. 코끼리

 


 

헐..... 귀엽...... 와 이거 때문에라도 태양의 전장 죽어라 돌아야겠네요. 황실은 망가진 나팔을 구하면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그런 운은 기대할 수 없으니 태양의 전장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태양의 전장에서 보상으로 얻는 명예훈장으로 살수 있다고 합니다.

 

 

4. 검은 돌 신전


 

공격 vs 봉헌을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왜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것보다 검은돌 신전을 파괴하는 경우 발견자 보상을 뺏을 수 있는 건 좀 신박하네요. 이것보다는 라이텐 하향으로 검은 돌 신전을 좀더 쉽게 발현할 수 있게 해주는게 어떨까 싶은데요.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요즘 검은돌 신전 열리는 걸 보기가 쉽지 않네요. 이상하게 최근 토벌권구하기도 힘든데 검은돌 신전 만큼 토벌권 수급하기 좋은건 또 없어서요 ㅠㅠㅠ

 

5. 태양의 전장


 

드디어 잠수 유저에 대한 조치가 업데이트 됐네요. 남들은 열심히 어떻게 해볼려고 이리 뛰고 저리 뛰고하는데 얌체 같이 잠수하는 유저들이 종종 있더라구요. 일정 시간 전투에 참여하지 않은 모험가는 해당 매치에서 제외됩니다. 어차피 있으나 없으나 도움은 안되지만 제외되면 최소한 킬은 안주겠죠? 

 

6. 그외


1) 명예 훈장 상점

여기서 코끼리 살 수 있습니다. 아기코끼리 등록증 5,000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 특수지령

무/소과금 유저에게는 좋은 업데이트네요. 성수 수급이 잘 안되서 하둠 돌기가 어려웠는데 그래도 특수지령을 수행하면 성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매일 푸시로 성수를 주던데 그것 대신 이걸로 대체할건가 봅니다. 원하지 않는 지령이더라도 은화 50만이면 갱신 가능하니 그렇게 부담되지 않네요. 다만 가문 캐릭터 최고 레벨에 따라서 중/소형이냐 대.중형이냐가 갈립니다. 빨리 80렙 찍어서 대형을 받아야겠습니다.

 

간단하게 검은사막 모바일 2.4일 업데이트를 살펴봤습니다. 거의 매주 패치하는 거 같은데 꽤나 양이 많네요. 최근에 몇차례 업데이트는 iOS 업데이트가 5~6시간 지연되는 경우가 많아서 불만이 많았는데 그부분도 해결이 된 모양입니다. 2.4 업데이트 때는 시간에 딱 맞춰서 안드로이드와 동일하게 오픈을 했었거든요. 꾸준히 잘 케어해주면 좋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