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 모바일 게임/검은사막 모바일(접음)

검은사막 모바일

by 불탄오징어 2018.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요즘 글이 뜸한게 사실 검은사막 모바일을 하느라..... 아주 열심히 하느라.. 블로그도 뒤로 미루고 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도 하던차에 모바일로 나와서 해보고 있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재미있네요.

43렙을 달성했는데 흑정령과 레벨 차이가 좀 나서 반복퀘를 하는 중입니다. 최근에 환생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무작정 레벨링만하면 후반부에 막힌다고 해서요.

흑정령은 오리지널과는 다르게 많이 귀엽네요. 오리지널도 자주봐야하는 존재입니다마는 모바일은 더 자주봐야하고 요놈이 레벨링을 해야 추가 전투력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잘 키워야해요.

영지도 토벌, 미궁 등 장비 파밍을 위한 기능이 존재하고 블랙스톤을 얻거나 부수적 요인들을 얻기위해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직은 핵심적인 역활을 못하지만 장기적으로 개선되거나 업데이트에 따라서 달라질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반복퀘를 수행하기 위해 장기로 폰을 켜둬야하는데 자체 절전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우측하단에 무게나 캐릭터 생존여부, 퀘스트 및 물약 부족 정도를 제공합니다. 

착한 과금을 목표로 한다고 했던 펄 어비스이기에 기대를 했는데 제 기준에서는 괜찮은 편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현재까지도 말이 많지만요.

저는 일단 일일펄상자(7일), 일일펀상자(21일)을 구매했고 이때 나오는 펄로 스타트 패키지 구매 후 무게와 펫 을 구입했습니다. 다른 것들은 굳이 과금할 요소가 되지 않지만 무게와 펫은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정말 필요합니다. 무게가 많을 수록 당연히 사냥터에 오래 있을 수가 있기 때문이죠.

과금을 통한 검은 고양이 2마리와 40렙 달성 시 받은 펫 이렇게 3마리가 있습니다. 검은 고양이는 모두 무게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매는 낚시... 라서 교환을 해야할 상황이구요. 최근에 패치로 종족과 관계 없이 교환이 가능해졌으니 몇마리 사서 교환할 생각입니다. ^^);


대략 검은 사막 모바일의 근황을 알려드렸는데 틈틈히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