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블로그 결산

11월 블로그 월 결산

by 불탄오징어 2019. 12. 2.
반응형

 

 

11월 블로그 결산입니다.

 

11월은 10월 대비 2,409 증가한 월간 방문수 10,770명을 달성했습니다.(짝짝짝) 여전히 알 수 없는 카카오톡 유입 수. :) 주요 인기글을 보면 방문수가 증가한 원인을 살짝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전월과 달리 아크서바이벌 빈도수가 많이 늘었으며 이브온라인 한글화에 영향으로 아마 관심있는 분들이 많아진 모양입니다. 저도 이브온라인 한글화로 계정도 다시 찾고 몇번 접속을 했습니다. 지금은 부분 유료화로 진행하고 있지만 제대로 할려면 결국 과금은 해야하는 구조이고 한글화를 했다고는 하나 건들이기 시작하면 맘먹고 시작해야하는지라 아직 엄두는 못내고 있습니다. 과금하지 않고 진행한다면 낮은 난이도의 미션정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웜홀, 널섹은 꿈도 못꾸고요...

 

계정만 계속 활성화 될 수 있게 간간히 접속만 할 생각입니다. 포스팅 거리가 생기면 한번 또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11월에 포스팅한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이번에는 아크서바이벌 글이 좀 주를 이루고 있네요. 그동안 간간히 하다가 결국 개인적인 금기해제(갓모드 결제) 이후 활발하게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크서바이벌은 모바일이나 PC나 모두 자원 수급이 가장 주요 컨텐츠이자 필수 컨텐츠인데 대부분의 시간을 이를 위해 보내게 됩니다. 갓모드 결제 이후에는 이를 위한 시간이 많이 단축되니 순수하게 다른 컨텐츠를 즐길 시간이 됩니다. 싱글로 할거면 필수적으로 결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진작 할걸 그랬습니다. ㅠㅠ


Spotfire 쪽은 마지막 단원에 들어섰습니다. Spotfire 와 R 연동 하는 부분인데 이부분을 좀 집중적으로 12월 중에 다룰 생각입니다. 대략 3~4번정도 포스팅을 더하면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간간히 검색으로 들어오셔서 질문 남겨주시는 분들도 계신데 제가 최대한 아는선에서는 답변을 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

 

 

Adsense 실적 현황입니다. CPC나 CTR이 좀 낮아지긴했지만 전반적으로 볼 때 상향 추세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이익실현은 아직 요원하지만요 :) 

 

이상 11월 블로그 결산을 마무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