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블로그 결산

[블로그 월 결산] 2019.07 월 결산

by 불탄오징어 2019. 8.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월마다 블로그 운영에 대한 현황도 정리할 겸 매월 결산을 해보려고합니다.

7월은 블로그를 운영한 이래로 가장 많은 월간방문수를 달성했습니다. 게다가 전월 대비 2,160 건으로 49% 상승입니다. (짝짝짝) 가능하면 주 3회 업로드를 할려고 마음은 먹고 있습니다만 집에 오면 육아 및 집안일로 짬이 쉬이 나지 않네요.

 

 

7월 인기 목록 Top 20을 살펴보면 최근에 시작한 "일곱개의 대죄 Grand cross"와 "TIBCO Spotfire", "Python", "아크서바이벌 모바일"로 크게 나누어볼수 있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GRAND CROSS는 만화 원작을 기반으로 넷마블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제작발표 이후로 많은 기대를 받았고 현재까지고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게임인지라 아무래도 인지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예전에 "듀랑고"와 같이 기대작에 대해서 글을 올릴 때 반응이 좋았던 것을 생각할 수 있겠네요. 게다가 나름 꾸준히 올리고 있는 부분도 검색에 노출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TIBCO Spotfire는 제가 업무에 활용하면서 인터넷에 관련 가이드가 없는 것을 착안 스스로 공부도 하고 정리도 할 겸 틈틈히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너무 어렵지 않게 작성하려고 하고는 있지만 없는 시간을 쪼개서 하다보니 솔직히 퀄리티가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틈틈히 이전에 작성 글도 조금씩 다듬고 있으니 점점 더 좋아질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Python은 예전에 작성했던 글들인데 그 중에 꾸준히 상위글로 올라오는 "Python : 다중회귀분석" 입니다. 사실 너무 대충 쓴거 같아서 최근에 다시 작성했던 "[Python]다중회귀분석(Multiple Regression)" 보다도 더 상위에 랭크해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전에 작성했던 글이라 더 검색엔진에 노출되어서 그런거겠죠?


  아크서바이벌 모바일은 7월에 2.0 업데이트로 관심이 높아져서 그런거 같습니다. 꾸준히 하다가 최근에는 일곱개의 대죄로 좀 뜸해진지라... 언제 다시 포스트를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7월에는 총 12개 포스트를 작성했고 그중 8개가 게임관련 3개가 Spotfire, 1개는 highlighter.js 관련 글이었습니다. Spotfire 글을 좀 올렸다고 생각했는데 7월에 작성한게 3개밖에 안되네요.. 반성합니다. 최소한 1주일에 1개 포스트를 해서 전체 목차를 빨리 마무리해야겠습니다.

 

 

유입은 그동안과는 다르게 네이버 검색 비중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구글 검색을 통해서 많이 들어오셨거든요. 상위 포스트 기준으로 좀 살펴보니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헌터 슬레이더" 의 유입현황
"Python : 다중 회귀 분석의 유입현황

일곱개의 대죄 관련 글이 네이버 검색을 타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Spotfire나 Python관련 글의 경우 구글이나 다음을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가 많구요. 네이버에도 일곱개의 대죄 관련 글이 노출되고 있나봅니다. 최근에 검색을 안해봤는데... 흠..

 

 

 금일 8/2일 기준이긴한데 최근 28일 구글 애드센스 실적입니다. 약소하지만 최근에 꾸준히 글을 썼더니 많이 좋아졌습니다. 공개하기 부끄럽지만 꾸준히 하면 공유할만한 실적이 나오겠죠.. 

 

이상 간단히 본인의 7월 블로그 결산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리뷰 > 블로그 결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결산] 2019.12월 결산  (0) 2020.01.01
11월 블로그 월 결산  (2) 2019.12.02
9~10월 블로그 월 결산  (1) 2019.11.03
[블로그 월 결산] 2019.08 월 결산  (2) 2019.09.08
[2017년]블로깅 결산  (0) 2018.0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