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 모바일 게임/게임리뷰

[게임리뷰] 인간 혹은 뱀파이어

by 불탄오징어 2019.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저번 INSIDE 이후에 리뷰 해볼 게임은 '인간 혹은 뱀파이어'입니다. 예전에 어디선가 기대작으로 본 기억이 있고 SRPG 라는 최근에는 제가 잘안하는 장르인지라 시작을 해보게 됐습니다.


일단 시작은 가볍게 글로벌서버에서...


캐릭터이름을 정합니다. 무조건 여캐죠 여캐....

뭐?? 왜 니맘대로...(이때 진심 당황함........)

이 그레이스라는 캐릭을 통해서 기본 사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런 얕은수(?)에 당하긴 했지만 실제 주인공은 따로 있습니다.


여캐여캐......

일종의 수집형 SRPG 인데 영혼탐색을 통해서 동료를 수집할수 있습니다. 수집할때 골드가 필요한데 협상을 통해서 비용을 낮출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독특하게 느낀 방식이네요. 이렇게 수집한 동료는 팀을 구성해서 던전으로 보낼수 있고 던전에서 레벨업과 아이템 수집이 가능합니다.


동료간 연계공격도 가능하고 깔끔한 그래픽에 어울리는 적절한 이펙트를 보여줍니다. 다만 던전이 생각보다 길기때문에 상당시간응 소요해야하고 SRPG이기때문에 전투시간도 상당히 걸립니다. 거기에 멍청한 AI 까지 한 몫하죠.


인혹뱀의 독특한 시스템 중 하나가 주인공의 레벨업입니다. 주인공은 던전에서 사냥을 통해서는 레벨업이 되지 않고 순전히 동료를 물어서(!) 뱀파이어로 만들어야만 가능합니다. (이거 공략 안찾아보고 직접 알아낸거라 충격이었음). 게임의 복잡도에 비해 튜토리얼이나 설명이 부실해서 조금 실망감이 들었습니다.


뱀파이어가 된 동료는 더이상 레벨업이 안됩니다. 그래서 등급이 낮은 동료들은 주인공레벨업용도로 쓰고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더군요.


세가지 스텟을 사용하며 레벨업 시 포인트 부여를 통해 향상이 가능합니다. 스킬도 올릴수 있구요.


앞서 말한 것처럼 던전이 꽤 길기때문에 자동사낭을 지원하며 체력기준을 부여라여 수동으로 전환할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약 일주일간플레이한 경험으로 요약을 해보면

1. 일러스트는 너무 이쁨
2. 개성있는 시스템
3. 던전이 너무 긺(게다가 횃불짜증)
4. 주인공레벨업이 너무 힘듦
5. 동료영입 시 수치가높고 적성이 맞아도 0~10%가 너무 자주 나옴

입니다. 일러는 이쁜데.. 재미가 없어요 .....

'PC & 모바일 게임 > 게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리뷰]INSIDE  (0) 2019.05.15
2018년 모바일 게임 개인적 기대작  (0) 2018.01.04
[게임리뷰] 모바일 게임 리뷰  (0) 2017.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