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4

[암호화폐] 진도지... 일론 머스크... 최근 암호화폐 관련 뉴스는 "일론 머스크"와 "진도지"가 대표적인 키워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달리 말하면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하는 키워드기도 하구요. 진도지 일전에 작성했던 "일론 머스크, 뭘 원하는걸까" 포스트에서 진도지 코인에 대해서 언급을 했었습니다. 도지코인이 급등하면서 같이 화제가 됐던 코인이 진도지 코인인데 개발자가 보유하고 있던 물량을 대거 매도하면서 급락을 했었습니다. 도지코인이 암호화폐를 비꼬는 코인이었고 진도지코인 또한 그런 관점에서 만들어진 코인이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그냥 사기였던걸까요. 피해자도 꽤 되는거 같은데 이런 경우 구제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여튼 이런 논란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좋은 영향을 줄리는 없겠죠. 하지만 다음의 이야기가 더 영향이 큰 경우겠.. 2021. 5. 19.
[리뷰]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 COX CK87 BT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시작했을 때 부터 업무용 키보드이며 무선 이고 기계식인 키보드를 사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만 미루고 미루고 또 고민하고 고민하느라 시간만 보냈네요. 그렇게 고민하던 차 COS CK87 BT 제품이 할인이 들어갔길래 냉큼 결제했습니다. 주문한지 이틀만에 도착했는데.... 받고 보니 박스 이미지는 블랙 키보드로 되어있습니다. 분명 화이트로 주문했는데 말이죠. 웃긴건 스티커에도 화이트로 적혀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무 의심없이 뜯어본바... 블랙 키보드..... 바로 교환 신청 ..... 이렇게 봉인 씰을 뜯고 교환 신청을 하면 안해주려는 곳도 있긴한데 스티커가 잘못 붙은 상태다보니 별말 없이 교체를 받았습니다. 교환할 때 판매자분과 통화했는데 봉인 씰을 뜯었다는 말에 1차 슬픈 목소리.... 2021. 5. 16.
[암호화폐] 일론 머스크, 뭘 원하는 걸까? 일론 머스크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은 아닙니다. 남아공 출신 미국 기업인이고 테슬라, 스페이스 X, 토니스타크 등의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정도죠. 최근 들어서는 암호화폐 특히 도지코인을 들었다 놨다 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도지코인과 관련된 언행등으로 도지코인이 꾸준히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 하던 중 15일선을 터치하고 살짝 반등.... 하려나요. 도지코인을 달 탐사위성에 실어서 발사하겠다는 둥 테슬라 결제 수단으로 넣을지 투표를 하는 등 여러가지 기행을 하고 있는데 솔직히 좀 의심이 갑니다. 일전에도 썼던 도지코인의 유래(?)를 생각하면 가치가 있는지가 의심이 되는 코인인데 계속 언급을 하는 것을 보면요. 뭐 제가 몰라서 그렇겠죠. 재밌는 건 도지 코인이 인기를 끄니 진도지(JI.. 2021. 5. 12.
[암호화폐] 지옥의 조정 주간, 그리고 다시 지옥의 조정 주간이 지나갔습니다. (조정 주간인 건 맞겠죠). 한동안 암호화폐 관련해서 시끌 시끌했고 현재도 진행중입니다만 비트코인 기준 14~22일까지 하락 후 3일간 횡보하다가 슬금슬금 다시 우상향 중입니다. 어느덧 7000만원 선까지 회복을 했네요. 그나마 안정적이라 생각했던 비트코인도 한번 출렁 거리니 보는 것만으로도 무섭네요. 전번 글을 올렸던 시기 전후로 어느정도 정리를 하고 일부만 남겨놨던지라 (소액이지만) 그냥 관망만 하고 있는 중입니다. 뭔가 더 손을 못대겠는게 도지코인 때문이라서요. 저번에도 올렸던 것 처럼 다른 알트코인도 코인이지만 도지코인이 이렇게 오르는 이유를 이해할 수가 없어서 입니다. 도지코인의 태생이나 무제한 발급 가능만 봐도 리스크가 커보이는데 그저 밑도 끝도 없이 오르기만.. 2021.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