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74

[Python] 업무 자동화 - 2 : Python으로 Naver 이메일 보내기 전번 포스트에서는 간단하게 Python으로 메일을 보내는 예제를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데이터를 표로 변환하여 메일을 보내봅니다. Python 코드 작성 # -*- coding:utf-8 -*- import pandas as pd import pyodbc import smtplib from email.mime.multipart import MIMEMultipart from email.mime.text import MIMEText # Database 접속 conn = pyodbc.connect("DSN=[DSN]; uid=[데이터베이스접속계정]; pwd=[데이터베이스접속비번]") # 데이터를 가져올 쿼리 query = "SELECT DT, CLOSE_PRC, LOW_PRC FROM " \ "(" \.. 2020. 7. 29.
[Python] 업무자동화 - 1 : Python으로 Naver 이메일 보내기 데이터 분석 관련 업무를 하다보면 매일 모니터링해야할 지표가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팀내에 공유해야할 일들이 자주 있습니다. 간단한일이라도 쌓이면 시간을 소요하게 되고 반복적으로 해야할 공유 업무를 놓치거나 주요업무에 배분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가 생깁니다. 저같은 경우는 Spotfire의 scheduled update 기능과 automation service를 이용해서 모니터링 화면을 만들고 이를 메일을 통해서 팀내 공유하도록 설정했습니다. 매일매일 주요 지표와 누적 진척 현황등을 공유하고 있는데 만약 Spotfire가 없다면 그리고 좀더 간단하고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지 찾아보던 중 Python을 통해서 이를 구현해보려합니다. 첫번째 단게로 Python을 통해 메일을 보내봅니다. 메일 설정 먼.. 2020. 7. 17.
[종각역 인근 맛집] 삼숙이 라면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거나 가끔 라면이 먹고 싶으면 괜찮은 라면 집을 찾아다니곤 합니다. 운좋게 회사 근처에서 괜찮은 라면 집이 있다고 팀원 추천을 해줘서 가봤습니다. 겉과 다르게 안쪽은 약간 허름하지만 꽤나 넓은 공간이 있고 생각보다 이른시간부터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재밌게 봤던 3대천왕 프로에 출현도 하셨나보더라구요. 커다란 브로마이드가 벽면에 놓여있습니다. 깨알 같은 15주년 행사... 우삼겹 라면을 제외하고 라면은 모두 6천원이며 주먹밥과 셋트로 먹으면 7천원입니다. 점심시간 때는 공기밥이 무료이니 굳이 안시켜도 되지만 주인아주머니의 적극 권유에 기본 삼숙이라면 셋트로 시켰습니다. 첫느낌은 국물을 따로 만드는지 일반 라면 국물 같은 느낌은 아니었고 콩나물이 같이 들어가서 해장하기.. 2020. 7. 2.
[블로그 결산] 2020년 6월 결산 2020년 블로그 6월 결산입니다. 이번달은 역대 게으름의 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월 작성 글수가 8편밖에 안되서요..(반성합니다.). 월간 방문수는 10,949명으로 전월대비 324명 감소했습니다. 아무래도 글수도 줄었지만 이슈있던 게임을 안해서 일까요? 검색을 통한 인입은 구글 검색이 좀 많아졌지만 전월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카톡과 내부에서 순환 유입 숫자가 감소했습니다. 점점 Spotfire 글을 사라지고 아크서바이벌이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iOS 업데이트 중단으로 저도 더이상 업데이트가 없는 상태에서 게임을 하고 있어서 글을올려도 도움이 될련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제가 폰을 안드로이드로 변경하지 않는 이상은 신규 업데이트를 경험할 방법이 없어서 좀 난감합니다. 올해 모바일 .. 2020.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