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4

[동편마을 맛집] 스시노렌 장모님 찬스로 애들 맡겨놓고 짧은 데이트를 즐기러 나왔는데 눈도 오는데다가 가는 곳마다 문정 성시... 게다가 배가 고프기까지해서 난감해 하던차에 그냥 동편마을로 고고고.... 여기도 다들 만원이네.... 하며 배회하던찰라 간판만보고 들어간 [스시노렌] 입니다. 급 스시가 땡기더라구요. 런치 셋트도 있는데 아쉽게도 공휴일, 주말은 안됩니다. 어차피 방문한 시간도 점심이 한참지난 시간인지라 런치셋트는 다음기회에 먹는걸로 하고.... 초밥 셋트입니다. 모듬 A가 가성비가 있어보이네요. 미니? 우동도 준답니다. 말이 미니지 미니보다는 양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맛도 일품 사시미 매뉴와 주류입니다. 사케가 땡기긴했지만 일단 패스... 단품 메뉴입니다. 단품 초밥외에도 우동, 덮밥류가 있네요. 전 감자 크림 고로케.. 2020. 2. 18.
[리뷰] 서림연가 경상도에 개인적으로 볼일이 있어서 내려갔다고 올라오던 길에 묵은 펜션입니다. 운전하기 싫어하는 본인으로서는 장거리 운전은 너무 고역인지라 중간에 쉬고갔으면 좋겠다는 제 의사도 있었고 좋은 펜션에서 좀 쉬고 싶어하는 와이프님의 소망도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묵게 된 곳이 서림 연가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꽤나 좋은 숙소이거 저희들의 취향 저격이었는지라 큰 의견 교환없이 숙소로 결정됐습니다. 가는 길은 쉬운데 중간에 도로에서 들어가는 입구가 좀 좁습니다. 충분히 차로 지나갈 수는 있지만 좀 부담이 되더군요. 입구에 바로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하고 들어가면 서림연가라는 멋진 문패(?)가 반깁니다. 방문한 시기가 겨울이라 그런지 억새가 멋지게 자라있네요. 서림연가는 2018년 한국건축문화 대상"우수상", 한국 신진건.. 2020. 2. 16.
[검은사막 M] 2.4 Update 검은사막 M으로 복귀한지라 업데이트 내용도 소소하게 올려보겠습니다. 소과금러로서 느끼는 점도 같이요. 일단 패치노트가 깔끔하게 정리 되어있어서 보기는 좋네요. 따로 목차도 올려주구요 ㅎ 1. 대사막 개편 업데이트 이번에 업데이트는 모래 폭풍으로 리셋되는 주기가 한달로 바뀌고 보상은 소폭 증가한 것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사실 좋은지 안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검은사막을 거의 준 방치형 게임으로 즐기고 있는지라 방치형 컨셉과 전혀 무관한 대사막은 솔직히 손이 잘 안가는 컨텐츠입니다. 물론 꼭해야 하는 컨텐츠이죠. 기술 교본도 잘나오고 주화를 수급해서 토벌권이나 석판, 흑결정등 다양한 재화를 수급할려면 매일매일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너무 귀찮아요... 몹도 듬성 듬성 있고 리젠 텀도 길고 개다가 .. 2020. 2. 5.
[블로그 결산] 2020년 1월 결산 2020년 블로그 첫 결산 1월 시작합니다. 월간 방문 수 11,454로 전월 대비 1,421명, 14% 증가한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블로그 유입수가 절대적으로 수익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대로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이 계신거라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구글 검색량이 절대 적이었습니다마는 최근에는 꾸준히 네이버 검색량도 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전체 방문수가 늘고 있는 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부동의 1위인 "[Python] 다중 회귀 분석(Multiple Regression)" 외에는 데이터 분석글을 찾아보기가 어렵네요 꾸준히 Spotfire 가이드 글이 있긴합니다만 최근들어서 부쩍 아크서바이벌 모바일 글이 순위권에 많이 진입하고 있습니다. 인기는 있지만 워낙 하드코어한 게임이며.. 2020.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