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4

라그나로크 M 올해는 기대작이 많아서 풍성한 한해가 예상 되었는데 솔직히 기대하지 않았던 게임이 "라그나로크 M" 입니다.라그나로크는 원작 만화부터 PC 게임까지 워낙 좋아했던 작품들이라 후속작들이나 관련 작들이 나올때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PC 게임 라그나로크는 20대 때를 정말 불살랐던(?) 게임이었습니다. 사냥 중에 우연찮게 들어갔던 신규 공성 길드에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처음으로 게임에서 만난 사람들과 현모도 가졌었습니다. 하루 중 자는 시간외에는 게임을 할 정도로 열심히 했었구요.그라비티의 운영이 별로 좋진 않았지만 그때 만났던 사람들과의 친분 덕에 꾸준히 했었는데 결국 사람때문에 접게 되었습니다. 사설은 여기까지하고.... 지금 검은사막 모바일을 하고 있지만 몇몇 지인과 같이 시작을 했는데 옛날의 .. 2018. 3. 24.
검은 사막 절전 모드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요즘 검은사막 모바일을 열심히 하는 중입니다.최근의 모바일 게임의 대세에 따라 오리지널 과는 달리 자동사냥을 도입했는데 총 8개 스킬과 회피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사냥을 합니다.클베때도 느꼈지만 직접하는 것보다 몇배는 나은 효율을 보여주는데요.모바일 답지 않게 화려한 효과들이 있다보니 계속 켜두기에는 여러모로 부담이 됩니다.그래서 검은 사막은 절전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메뉴를 클릭하면 좌측하단에 절전모드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검은 화면에 칼이 꽂혀 있는 화면이 뜹니다.재미있는 것은 아무리 절전 모드라도 몇가지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고심한 부분이 보이는데 위에서 보는 것처럼 무게나.. 물약이 소량이어서 보충이 필요함을 표시하거나 완료 된 퀘스트 또는 .. 2018. 3. 15.
[TIBCO Spotfire] Visualization Chart TIBCO Spotfire2-1. Visualization ChartSpotfire는 시각화 분석 툴로 다양한 차트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Insight를 제공하는 화면을 구성하게 된다. 최근에 나오는 다른 툴에 비해 시각화 차트가 적어 보일 수는 있다. 하지만 분석의 관점에서 보면 현재의 차트만으로도 충분히 분석하고 표현이 가능하며 약간의 설정을 통해서 몇가지 차트를 구현할 수도 있다.2-1-1. Visualization Chart 종류 Table : 말 그대로 Table로 Spotfire에 Load된 데이터 형태를 확인하거나 Raw 데이터 확인 시 사용Cross Table : 엑셀의 Pivot Table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Graphical Table : Spark L.. 2018. 3. 12.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요즘 글이 뜸한게 사실 검은사막 모바일을 하느라..... 아주 열심히 하느라.. 블로그도 뒤로 미루고 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도 하던차에 모바일로 나와서 해보고 있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재미있네요. 43렙을 달성했는데 흑정령과 레벨 차이가 좀 나서 반복퀘를 하는 중입니다. 최근에 환생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무작정 레벨링만하면 후반부에 막힌다고 해서요. 흑정령은 오리지널과는 다르게 많이 귀엽네요. 오리지널도 자주봐야하는 존재입니다마는 모바일은 더 자주봐야하고 요놈이 레벨링을 해야 추가 전투력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잘 키워야해요. 영지도 토벌, 미궁 등 장비 파밍을 위한 기능이 존재하고 블랙스톤을 얻거나 부수적 요인들을 얻기위해 즐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직은 핵심적인 역.. 2018.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