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8

[듀랑고]고기빵국(?)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매일매일 고기빵만 굽다가 가공에 대한 개념을 접하고 곡물을 1차가공(?)하여 추가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대략 개념을 이해하고 시도를 해봤는데요. 1. 곡물가루를 돌판구이한다. 양념으로 사용할 것이 소금밖에 없어서 옥수수로 만든 곡물가루를 소금에 돌판구이를 했습니다. 양념 돌판구이 효과로 눈치추가증폭, 힘추가증폭, 능력치 효과시간 증가가 붙었습니다. 2. 돌판구이된 곡물로 빵반죽을 한다. 빵반죽을 한 결과 곡물가루의 능력치가 그대로 계승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빵반죽은 아무런 효과가 붙지 않죠. 3. 고기빵을 만든다. 기존의 능력치에 힘증가 효과가 붙었습니다. 전에는 고기빵을 양념 돌판구이 했는데 똑같이 이 고기빵을 양념돌판구이 하겠습니다. 가공 횟.. 2018. 2. 20.
[듀랑고] 털어깨옷, 한복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최긍 50렙, 55렙 설원과 툰드라를 오가다보니 추위 및 강풍 저항이 필요했는데 부족 내 의상제작자님이 딱 맞춰서 제작해주셨네요. 확실히 추위와 강풍저항이 있으니 돌아다닐만합니다.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위랑 강풍저항도 중요하지만 채집을 다니다보니 가방도 중요해서 수납력도 추가 요창했습니다. 최근에 설 이벤트로 한복이 추가됐는데 원래는 누에를 키워서 제작해야합니다만..... 그냥 부족원들 누에 몰아다가 의상제작자님께 다 드렸네요... ㅎㅎㅎㅎ 노동력 착취를 통해 몇일전 드디어 한복을 받았습니다. 받은 한복응 제가 직접 염색을 했습니다. 완전 Red 는 아니지만 마음에 드네요. 한복 이랑 기타 옷받은 보답으로 집한채 지어드렸네요 ㅎ 4X4에 제브라사우러스 지붕으로 ㅎㅎㅎㅎ .. 2018. 2. 18.
[TIBCO Spotfire] Marking TIBCO Spotfire 1-3. Marking Spotfire로 Chart를 그리거나 Table로 데이터를 출력했을 때 각 영역 또는 데이터의 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0021. Table에서 Marking] [0022. BarChart에서의 Marking] 이런 선택의 행위, 기능을 Spotfire에서는 Marking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선택으로 선택된 영역을 Highlight하여 주목돌르 높일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이 있는데 Marking은 Spotfire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활용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요한 것은 아래의 두가지입니다. Marking의 공유 Detail Visualization(Drill-down) 선택 후 Export 1-3-1. Marking의 공유 먼저 하.. 2018. 2. 13.
[TIBCO Spotfire] 가이드 시작 TIBCO Spotfire TIBCO Spotfire는 시각화 분석 솔루션 중 하나로 과거 2014년 전까지만 해도 아주 강력한 분석도구로 활약했습니다. 이후 신규 시각화 분석 솔루션이 등장하고 단순히 분석 기능 뿐만 아니라 시각적 표현의 다양성이 요구 되면서 현재는 성장세가 주춤하는 편인데 아무래도 시각적으로 좀 더 이쁜 Tableau나 획기적으로 변화한 Qlik Sense 에 비하면 사용성 측면 및 차트에 대한 변화가 없는 편입니다. 아주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고객측에서 기능 추가 요청이 있는데도 최근에 들어서야 KPI Chart나 WaterFall Chart가 추가됐습니다. 물론 대표적으로 비교되는 Tableau, Qlik Sense에 비해서 TIBCO Spotfire가 색감이나 차트의 다양성이 떨어.. 2018. 2. 13.
검은사막 모바일 프리미엄 테스트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업니다.검은사막 모바일 프리미엄 테스트가 2월 9일 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습니다만... 아예 까먹고 있었는데 금일 LMS를 받았네요.오후 3시쯤 받고 급히 다운로드하여 플레이를 해봤습니다.두근거리는 업데이트 장면... 각 직업별 소개 영상 및 주요 콘텐츠에 대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된 후 가문명 생성 및 프리미엄 테스트를 위한 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문자로 받은 코드를 입력하고 가문명을 생성했습니다.사전에 소개된 바와 같이 직업은 총 워리어, 아쳐, 위치, 발키리, 자이언트 총 5종인데 저는 보자마자 위치로 골랐습니다. MMORPG는 뭐니뭐니해도 마법사죠 ㅎㅎㅎㅎ 사실 사냥에 유리한 직업이 워리어와 위치로 이미 알고 있었고 개인적 취향이 붙어서 싸우.. 2018. 2. 11.
[듀랑고] 메머드 등심 요리 테스트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점점 잡캐화하고 있는 제 캐릭의 스킬 상황입니다. 주력은 건설, 가공, 요리입니다만 요리를 하려니 농사를 안지을 수가 없네요... 회찜찜이야 가성비를 위해 돌리고 있지만 슬슬 버프를 생각해야하는지라 효율성과 효과를 고려하여 요리 레시피를 정리해둘 필요가 있네요.아직 관련 소스나 향신료들을 수집해놓고 있지 않아서 제약이 많이 존재하는데 부족원님이 메머드 등심을 구해왔다고 요리를 해달라고 하시네요. 나름의 레시피로 한번 만들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관련하여 인터넷 상에 여러 레시피가 존재하겠지만 안보고 나름 생각해서 해보는 것도 맛이니까 그냥 해봅니다...... 돌판양념구이 + 찜 + 돌판구이 순으로 해볼려고 합니다.최종 결과물입니다. 힘 추가 증폭 lv3, 눈치 추가 증폭 l.. 2018. 2. 9.
[듀랑고] 부족 휴식 건물 그리고 회찜찜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현재 제 듀랑고 근황을 전달드리려고합니다. 보통 모바일게임들이 가로로 볼수 있게끔 화면을 많이 구성을 하죠. 그래서 누가봐도 저사람은 게임을 하구나 동영상을 보는구나 라고 판단이 될텐데... 듀랑고는 가로와 세로, 자동 세가지 옵션읓 제공합니다. 사냥 시에는 좀 불편하긴 한데 생활 컨텐츠를 즐기는중이거나 한손으로 게임을 하기에는 매우좋네요. ^^ 부족 내에서 건축을 담당하고 있는데 이것저것 하다보니 부족원들의 쉼터를 계속 못 만들어줬습니다. 아직 렙은 부족하지만 없는 것보다는 나은지라.... 부족하지만 그래도 다들 좋아해주시네요. 간이천막에 비해서는 환경영향도 안받기 때문에 피로도도 빨리 차구요. 아무래도 심리적으로도 아늑한 감이 있으니까요. 최근에 렙업도 많이 해서 신규 스.. 2018. 2. 7.
[듀랑고] 부족 그리고 도시섬 안녕하세요 불탄오징어입니다. 게임 오픈 후 서버 접속 오류로 실검 1위까지 가고 온갖 패러디를 만들어 내는 등 불명예를 안았지만 최근 서버 분리, 점검을 통한 수정을 통해 서버 안정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사실 게임성에 대해서는 이미 검증된지라 역시 재미가 남다르다군요. 주위지인들에게 홍보까지 하여 끌어들였고 부족까지 창설하게됐습니다. 마을섬에 사유지를 모으고 시설물을 적절히 배치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다만 시설물공유를 위해 권한을 열어줘야하는데 현재는 친구와 외부인밖에 설정이 안됩니다. 부족레벨 5를 달성하면 부족영토 선언이 가능한데 부족영토를 활용하면 다를 수도 있겠지만 부족원간 권한 설정도 있으면 좋겠네요. 레벨 36을 달성하면 도시섬으로 이전을 준비해야하는데 도시섬 생성 기준이 빡빡한.. 2018. 2. 1.